임신준비남성영양제, 여성만 준비가 아닌 남성도 필수 준비1!

임신준비남성영양제

임신준비남성영양제 왜 필요한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라면 산부인과와 비뇨기과 방문을 통해 임신과 관련된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검사결과를 통해 가장 중요한 임신에 적합한 몸을 계획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임신준비를 위한 남성의 건강관리가 중요해 졌다. 난임의 원인이 남성인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남자도 정자건강 개선을 위한 임신준비남성영양제를 복용해야 한다.

남성의 건강관리가 임신 준비에 중요한 이유

1.남성은 여성과 함께 임신계획에 있어서 필수적인 파트너이다.

2.남성의 임신 전 건강 개선은 남성의 생물학적, 유전적 기여를 통해 건강한 아이 출산 이 가능하게 한다. 음주, 흡연, 약물 등은 정자의 DNA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3.남성의 임신 전 건강관리는 HIV, 매독 등의 성병을 검사하고 치료함으로써 임신출산을 위한 여성의 건강을 향상시킨다.

4.남성의 임신 전 건강관리는 여성의 임신, 출산, 그리고 양육 시 필요한 건강 결정을 향상 시킬 수 있다.

5.남성의 임신 전 건강관리는 부모, 또는 아빠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킨다.

6.남성의 임신 전 건강관리는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로서의 건강능력을 개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

임신준비남성영양제

건강한 임신을 위해 검사 받아야하나?

남성이 건강한 임신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사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다만, 임신을 준비하는 남성의 경우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위의 필요한 검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신체적으로 특별한 이상 증상이나 징후가 있다면 해당 전문과에서 진료를 통해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준비하는 부부해야 할 것

임신준비를 위해 검사하는 남성의 결과를 보면 적지 않은 수가 정액검사 이상 소견이 나오거나 무정자증 진단을 받고 있다.

남성도 나이가 35세가 넘어가면 정자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임신을 자신 할 수 없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또한 생식건강상의 이유 말고도 건강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양육에서 남성의 역할은 결코 간과될 수 없는 부분이다.

이렇게 임신과 출산 그리고 양육에 있어 남성의 적극적인 참여가 여성들에게 큰 힘이 될 뿐만 아니라 동반자로서 큰 위로가 된다.

최근 결혼하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임신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난임이 될 수 도 있고 다운증후군의 위험이 증가할 수 도 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많은 위험요인들을 현대의학에 의해서 대부분 극복되고 있기 때문에 주저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야 한다.

 

정력에 좋은 음식: 에너지 넘치는 일상을 위한 영양 가이드

정력에 좋은 음식: 에너지 넘치는 일상을 위한 영양 가이드 바로가기

 

FQAs

임신준비를 위한 남성의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하는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의하면 여성과 마찬가지로 남성의 임신 전 건강관리도

임신에 미칠 수 있는 생물의학, 행동학, 사회학적 위험요소를 알아내어 예방 및 관리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성이나 남성 모두 임신 전 건강관리를 쉽게 생각하여 체중을 관리하고 영양제 섭취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렇게 하는 것이 임신준비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고 이런 과정을 통해 임신결과도 개선된다.

남성의 비만은 임신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가?

남성의 비만 관리는 자연임신을 위해 필수적인 부분이다.

BMI를 기준으로 한 비만도는 정액의 양과 질의 감소에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덴마크 남성 1,55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만(BMI 25kg/m2이상)인 사람의 정자 농도와 총 정자수가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보고됐으며,

호주에서도 20-22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BMI가 높을수록 정액양, 정자수, 테스토스테론같은 호르몬이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만이 임신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의 원인은 바로 정자생성의 방해다.

과다한 지방조직은 성호르몬의 대사작용에 문제를 일으켜 테스토스테론을 여성호르몬으로 변화시켜 정자생성을 방해하며

인슐린, Leptin, Inhibin B 등의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으로 테스토스테론 분비가 감소되고 정자생성을 방해한다.

 

남성이 더 많이 섭취해야 할 영양소가 있는가?

임신준비남성영양제의 경우 엽산, 아연을 포함한 영양제를 임신되기 2∼3개월 전부터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임신을 준비하기 위한 남성의 영양섭취는 여성 못지않게 중요하다.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전통적으로 알려진 것은 엽산과 아연이다.

이들 영양소는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활성 산소에 대응하여 산화스트레스와 정자의 DNA의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엽산은 Vitamin B9으로 DNA합성, 세포분열, 헤모글로블린 합성에 기여하며, 생명현상에 필수적 영양소다.

한 연구에 의하면, 엽산 섭취량이 상위 25%인 0.7-1.2mg을 복용하는 남성의 정자에 이상 염색체 (aneuploidy)발생 가능성이 다른 군보다 20 ∼ 30%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준비남성영양제추천

엽산

엽산은 태아의 척추와 DNA 합성에 관여하고 있어 정상적인 태아 형성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이라면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남성에게는 튼튼한 정자 생성을 위해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

정자의 생성과 운동성을 높여줌,남성 불일치료제로도 사용됨

코큐텐,코엔자임큐텐

정자 생성 활성화와 정자운동성에 도움, 심장기능과 에너지 생성세포에 도움

아연

아연은 전립선, 고환, 정자, 정액 등에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어 남성의 성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자의 생성 및 운동성을 증진시키고 호르몬 대사 등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